망고빙수 여름 디저트로 인기 급부상

망고빙수

망고빙수는 여름철에 특히 많이 먹는 디저트 중 하나입니다.

망고만 있다면, 만드는 방법도 의외로 간단합니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망고빙수

6월 갑자기 기온이 급상승하면서, 여름철 가장 인기 있는 디저트로 급부상하는 빙수 종류 중 하나입니다.

망고는 상큼하면서 달콤하므로 다른 과일보다 상대적으로 더 인기를 끌고 있는 과일입니다.

집에서 망고빙수를 만들기 위해서 몇가지 필요한 재료와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재료는 우선 신선한 망고입니다.

망고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흔히 애플망고를 구매하면 됩니다.

우선 부드럽게 믹서기로 갈아 놓은 망고와 얼음을 준비합니다.

만약 냉장고에 얼음을 얼리지 않았다면, 이제 6월 여름이 시작되었으니 냉장고에 얼음을 얼리기 시작하는 것으로 내 여름이 시작된다 생각하면 됩니다.

또, 부드러운 맛을 가미하기 위해 우유나 커피 크림 등의 맛과 향을 추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과일청, 쇼거시럽, 레몬즙 등을 사용하기도 하며, 내 취향에 맞게 견과류 또는 토핑할 포도, 딸기 등을 준비해도 좋습니다.

망고빙수 만들기 필요한 재료

망고빙수는 여름철을 대표하는 시원하고 달콤한 디저트 중 하나입니다.

자신만의 맛을 만들고 싶다면 망고빙수의 재료에 대해 알아봐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건강한 재료들에는 당근, 고구마, 녹차 가루, 각종 과일 등입니다.

이 밖에도 여러가지 견과류를 토핑해 맛과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망고빙수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망고를 손질하여 마당지기 한 후, 믹서기에 갈아서 반죽을 만듭니다.

그 반죽에 각종 과일과 녹차 가루를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그 후, 냉동실에서 얼린 후 빙수기에 넣어 빙수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망고에 들어있는 영양소

망고에는 비타민 A, C, E, K, 엽산, 망간, 구리,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비타민 B6, 칼륨, 마그네슘, 칼슘, 인, 철, 아연, 단백질, 탄수화물, 섬유질, 지방, 당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망고는 특히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시력 보호,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망고에 함유된 망간은 뼈 건강, 혈당 조절,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망고는 100g당 약 60kcal의 열량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망고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그래서 망고는 대만 등 해외여행을 가면 유명한 망고 디저트 맛집을 찾아가기도 합니다.

망고는 생으로 먹거나 주스, 샐러드, 잼, 쿠키, 케이크, 빙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활용도 높은 건강한 과일입니다.

망고빙수 만드는 방법

망고빙수는 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한국 빙수라 할 수 있습니다.

망고빙수를 파는 브랜드 체인점 카페도 많아졌으며, 특히 신라호텔 망고빙수는 꽤 가격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블로거 또는 인플루언서, 유튜버들이 많은 리뷰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망고와 얼음뿐만 아니라 몇 가지 재료와 도구가 필요합니다.

먼저, 망고를 손상되지 않도록 선별하고 껍질을 벗긴 후 과즙이 나오도록 윗면과 아랫면에 난간을 내놓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를 블렌더에 넣어 준비된 물과 함께 섞어 줍니다.

이때, 망고의 개별적인 맛을 살리기 위해 버터를 조금 더 넣는 것도 좋습니다. 믹스가 완료되면 망고빙수 거푸집을 사용하여 다듬어져 얼음이 덜 뭉치도록 합니다.

이러한 요령 및 재료가 적절하게 사용된다면 시원하고 깔끔한 망고빙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만드는 경우 조금 엉성하게 망고빙수가 만들어졌다 해도 맛있게 먹어주는 것은 예의입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기며 무더운 여름철을 상큼하고 시원하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망고빙수를 좀 더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시럽과 레몬즙을 살짝 더해주면 상큼한 빙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빙수를 만들고 망고가 남았다면, 망고쥬스를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망고쥬스는 만들어 냉장고 안에 넣어두고 몇일 동안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망고를 주문해 먹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