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쉬는 게 힘들어요! 심근경색 전조 증상 의심

심근경색 전조 증상

일반적으로 심장마비로 알려진 심근경색은 심장의 일부로 가는 혈류가 막힐 때 발생하는 의학적 응급 상황입니다.

이러한 막힘은 심장 근육 또는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심근경색에 대한 응급 치료 옵션은 심장의 추가 손상을 방지하고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갑자기 숨 쉬는 게 힘들다고 느껴질 때는 반드시 심근경색의 전조 증상이 아닌가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계속적으로 날숨과 들숨이 정상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다양한 응급치료 옵션을 고려해야 합니다.

숨쉬기 어려울때 응급조치 : 아스피린 투여

숨쉬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심장 마비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증세의 첫 번째 응급 치료 옵션 중 하나는 아스피린을 투여하는 것입니다.

아스피린은 혈액을 묽게 하여 혈액 응고를 줄여 심장마비를 겪고 있는 환자에게 유익합니다.

아스피린은 환자가 즉시 씹고 삼킬 수 있도록 주어 약물이 혈류에 더 많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숨 쉬는 게 힘들 때, 산소 요법

산소 요법은 심근경색 환자를 위한 또 다른 응급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심장이 해야 할 일의 양은 심장 근육의 손상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산소 요법은 심장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하여 궁극적으로 심장의 부담을 줄여 심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든 심장마비 환자에게 산소 요법이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맥 확장, 니트로글리세린 투여

니트로글리세린은 동맥 확장에 도움이 되는 약물입니다.

이는 심장 근육으로의 혈류를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약물은 일반적으로 심장마비 동안 흉부 불편감이나 통증을 경험하는 환자에게 투여됩니다.

니트로글리세린은 혀 위에서 녹거나 혀 아래에 스프레이 형태로 녹이는 정제 형태입니다.

이 약은 저혈압이 아니거나 비아그라나 시알리스 같은 약을 복용하지 않은 환자에게만 투여해야 합니다. .

혈전 용해, 섬유소 용해제

섬유소 용해제는 심장 마비를 유발하는 혈전을 녹이는 데 쓰이는 강력한 약물입니다.

이러한 약물은 조심하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심장 마비를 경험하는 환자의 심장 근육에 섬유소 용해제가 투여되며, 증상이 시작된 후 30분 이내에 투여해야 합니다.

심근경색,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PCI)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 또는 PCI는 의료 시술입니다.

막힌 동맥에 스텐트라고 하는 작은 망사 튜브를 삽입해 막힌 혈류를 열어주는 시술입니다.

스텐트는 동맥을 열어 놓고 심장 근육으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절차는 심장 근육으로의 혈류 회복을 목적으로 심장마비를 겪어 숨 쉬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된 환자에게 사용됩니다.

숨 쉬는 것이 불가능… 응급 상황

결론적으로 심근경색 또는 심장마비는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의학적 응급 상황이라고 보면 됩니다.

심장마비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는 치료 옵션에는 아스피린 투여, 산소 요법, 니트로글리세린 투여, 섬유소용해제 또는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이 포함됩니다.

본인이나 아는 사람이 심장마비를 경험한 경우 발작 증상이 나타나면 심장에 대한 추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119 응급을 호출하거나, 가급적이면 주변의 교통수단을 이용해 심혈관센터가 갖춰진 병원으로 즉시 이동하고, 응급실 수속을 받아야 소중한 생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