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를 꾸준하게 먹어야하는 이유

양파

양파는 전 세계 거의 모든 요리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한국에서도 한식, 중식 음식점에서는 이것을 빼 놓고서는 말이 안되는 채소입니다.

양파는 매운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아주 다양한 분야의 요리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재료입니다.

이미 양파가 가진 장점을 아시는 분은 많지만, 매운 맛 때문에 양파를 기피하는 분들도 양파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파가 우리 몸에 어떤 건강함을 제공하는지, 왜 양파가 웰빙 식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플로보노이드의 양파

양파에는 항염증 특성이 있는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염증은 부상이나 감염에 대한 신체의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이러한 염증을 빨리 아물게 해주는 것이 양파입니다.

어떠한 질병의 시초는 염증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만성 염증으로 확대시 암, 당뇨병, 심장병과 같은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양파는 염증을 완화하고 이러한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채소입니다.

질병 퇴치하는 양파

양파는 건강한 면역 체계에 중요한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양파의 비타민 C는 신체가 감염과 질병을 퇴치하는 백혈구를 생성하도록 돕습니다 .

또한 케르세틴과 같은 양파의 식물 화학 물질은 면역 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바이러스 및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 예방하는 양파

양파에는 암과 싸우는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황 및 케르세틴과 같은 화합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합물은 결장암, 위암, 유방암과 같은 특정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양파에는 또한 암 발병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혈압 개선하는 양파

양파는 심장 건강 개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양파의 케르세틴은 심장병을 유발할 수 있는 혈압을 낮추고 혈전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양파는 또한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양파

양파에는 강하고 건강한 뼈에 필수적인 칼슘이라는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파의 칼슘은 뼈를 약화시키고 골절에 더 취약하게 만드는 상태인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양파 요리로 만나기

양파는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가정, 식당 등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캠핑에서 요리할 때도 요긴하게 사용되는 채소이며, 한국사람이 특히 좋아하는 바베큐에서는 빼놓으면 아쉬운 사랑을 받고 양파입니다.

양파는 샐러드, 국, 무침, 찌개, 전골, 간편식, 수프, 스튜, 볶음, 구이 등 분야와 방법을 구분하지 않고 모든 요리와도 잘 어울립니다.

볶음 요리를 주로 하는 중식당에서는 산더미처럼 쌓인 양파를 볼 수 있습니다.

바베큐에서 만나는 양파

생 양파는 샌드위치와 버거에 추가되고, 삼겹살, 목살 구이에도 양파를 구워 먹기도 합니다.

또, 절인 양파는 조미료 대용으로 사용되며, 특히 절임양파 반찬은 한식에서는 훌륭한 반찬이 되기도 합니다.

나아가 우리 식단에 양파를 추가하는 것은 건강함을 가져다 줍니다.

결론적으로 양파는 단순히 채소라기 보다는 우리 몸을 정화시켜주는 슈퍼 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매 가능한 양파는 가격 대비 양이 많고 그만큼 소비량도 많은 채소입니다.

암 예방, 심장혈관 건강 개선을 고려한다면, 양파를 반드시 식단 메뉴에 추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