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 영양소 및 효능, 여름 제철 활용도가 높은 채소

참외 영양소

참외는 맛이 좋고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참외가 본격 생산되어 유통되는 시기는 매년 6월에서 8월 사이, 무더워지는 여름철입니다.

참외가 어떠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 효능으로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외가 가진 영양소

무더운 여름이면, 수박, 참외, 포도 등 많은 과일들을 만나게 됩니다.

참외는 엄연하게 따지면, 과일이 아닌 채소입니다.

수박처럼, 참외 역시 동네 마트 등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외에는 칼륨, 비타민 C,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특히, 칼륨은 혈압을 일정하게 유지해주고,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 및 피부미용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식이섬유는 참외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도와주며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어 시력 보호에도 좋습니다.

참외는 특유의 신맛과 함께 상큼하고 달콤한 맛으로 여름철 많이 섭취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참외가 우리 몸에 좋은 점

참외는 수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더 나아가, 참외는 소화를 돕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는 강건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 필수적이며, 신진대사량을 증가시키고 조직의 성장과 수리에 필수적입니다.

참외에는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변비, 위장 장애 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참외에는 철분, 리보플라빈, 칼슘 등의 미네랄이 많이 함유돼 있어 에너지 생산, 혈액 생성 및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참외는 높은 수분 함량과 낮은 칼로리로 인해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참외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며, 피부와 머리카락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참외는 매우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그러므로 참외를 적극적으로 섭취하여 더 많은 영양소를 공급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 풍부한 참외

참외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C, 비타민A, 칼륨 등에 우리는 주목을 해야합니다.

특히 비타민C는 우리 몸에서 생산할 수 없으므로 여름철 제철 과일에 대해서 알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결코 비싼 과일이 우리 몸에 좋다는 것과는 다르게, 대중적인 과일 또는 채소도 충분히 우리 몸에 이로운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칼륨은 심장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혈관계 건강 뿐 아니라, 뇌혈관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참외는 고당분, 칼로리 함량이 높아 과식을 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어느 음식 또는 식재료가 마찬가지겠지만, 과하게 먹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참외의 다양한 섭취 방법

참외는 여름철에 가장 맛있고 상쾌한 과일 중 하나로, 과채류를 이용해 스무디 또는 쥬스 형태로 여름을 나는 시원한 음료로 각광을 받아 온지 오래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다양한 카페에서도 과일 및 채소를 이용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참외 또한 섭취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참외는 단순히 마시는 것 뿐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시로, 참외와 새우를 이용한 상큼한 샐러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외의 달달하고 상큼함과 새우의 부드럽고 쫄깃함이 만나 근사한 새우 샐러드로 먹을 수 있습니다.

드레싱 소스는 마트에서 내 입맛에 맞는 것으로 구매해 샐러드 위에 올려주면 좋습니다.

여름 제철 수박과도 잘 어울려 참외, 수박, 채소, 새우 등과 조합해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참외는 스무디, 아이스크림 등을 만들어 디저트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