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과 산책 야외활동으로 우울증과 스트레스 잡는다

우울증 스트레스

산책은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여유있는 산책은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여기에는 캠핑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캠핑을 하는 이유? 에 대한 답변은 정신을 평화롭게 만들고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함입니다.

오늘날 급변하는 세상에서 일상에 얽매여 쉬는 것을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그럴 때 산책을 하게 되면, 기분을 좋게 만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어지러운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합니다.

산책과 캠핑에서 얻는 장점

걷기는 관절에 부담이 적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집 밖으로 나가는 것도 산책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으나, 그 역시 인정하고 싶습니다.

산책은 무리할 정도의 장비, 특수 기술 또는 헬쓰장의 회원권이 필요없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단지 필요한 것은 편안 신발과 내 몸을 상쾌하게 만들어줄 한 벌의 옷, 그리고 걷기를 한다는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걷는 것은 훌륭한 운동 방법이며 이보다 더 경제적인 운동은 지구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캠핑 역시 자연속에서 나를 발견하기도 하지만, 자연이 가져다주는 여유로움에 도치되어 저절도 정신을 맑게 만들어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30분 걷기 및 캠핑 활동은 자연적으로 기분을 좋게 만드는 엔돌핀 홀몬 방출로 불안감과 우울 증상을 감소시킵니다.

창의력 향상

컴퓨터 모니터 화면, 핸드폰의 화면, TV 화면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 속을 산책하면 정신이 맑아지고 창의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걷기는 발에 직접적인 신경을 사용하기 때문에 뇌로 자극을 전달해 머리를 개운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이때 나도 모르게 신선한 아이디어가 창출되기도 하며, 이러한 기회는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가져다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걷기(산책) 활동은 인지력을 향상시켜주고, 주의 집중 시간을 늘리며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단합대회, 동호회 활동 등 걷기대회 및 산책활동, 등산, 캠핑 등의 활동이 이러한 창의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습니다.

캠핑은 나만의 정신 수련원

캠핑과 걷기 또한 내 복잡한 마음을 보살펴 주는 정신 수련원의 한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발걸음, 호흡, 주변 환경에 집중하고, 오고가며 마주치는 사람들을 보면서 썩어가는 내 마음을 정화시키고 스트레스의 수준을 낮출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걷기는 지금 당장의 이 현실을 충실하게 만들기 때문에, 너무 복잡한 생각을 하면서 산책하는 것은 자칫 걷기 사고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앞을 보면서 걷는 것을 권장합니다.

걷게 되면서 내 신체 건강에 대한 아름다움과 걸을 수 있다는 감사의 마음도 커져갈 것입니다.

또, 캠핑에서 만나게 되는 옆 자리의 인연은 일회적일 수 있지만, 서로 도와주고 인사할 수 있는 작은 사회적인 관계를 형성해주는 마음 수련원이 됩니다.

소셜 네트워크 확장

걷기, 산책, 등산, 캠핑 등 이러한 활동들은 나와 사회의 공동체를 연결해주는 사교활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친구, 직장 동료, 가족 또는 애완동물과 함께 걸으면서 산책하고 캠핑 활동을 하는 이 모든 것이 바로 쇼셜 네트워크 활동의 일환이 됩니다.

즉, 건전한 산책과 캠핑은 건강한 정신을 가져다 줍니다.

또, 이러한 걷기나 캠핑 그룹에서 발견 하는 나를 보며, 소속감이 향상되고, 가족과의 연대감도 높아져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한 능률도 향상시켜줍니다.

사교성이 있는 성격이라면, 걷기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웰빙의 첫 걸음 ‘산책’

결론적으로, 산책을 하고 캠핑을 하는 신체 활동들은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불안과 우울증 증상을 줄일 뿐만 아니라 창의성을 높이고 건강한 정신을 만들어주며, 나아가 좋은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시킵니다.

지금 당장 집 주변에 있는 공원, 하천 산책길, 아파트 주변 상권, 커피숍 등 주변을 산책하면서 웰빙을 시작하고, 주말 야외로 캠핑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부터 웰빙을 위한 첫 걸음이 되길 바라며, 산책이나 캠핑 활동을 권장하고 싶은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