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머신 구매시 브랜드 따져보고 경제적 사항 고려해야

런닝머신 구매

런닝머신을 구매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주요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달리기는 평소 몸매를 유지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 생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조깅을 할 시간이나 의욕이 부족합니다..

다행히도 런닝머신은 집에서 운동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모든 심장 강화 운동을 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훌륭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전에 하지만 런닝머신을 구입하려면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런닝머신의 사이즈

첫 번째 런닝머신을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크기입니다.

런닝머신은 다양한 크기가 있으며 사용 가능한 공간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가정용 런닝머신은 소형화 된 것이 많기 때문에 공간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큰 헬스클럽 용 런닝머신은 다소 부피감이 있어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런닝머신의 크기 달리는 동안 얼마나 편안하고 안전하게 느끼는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표면도 중요합니다.

표준 런닝머신은 길이가 최소 50인치, 너비가 16인치 이상이어야 합니다.

런닝머신 최대 무게

런닝머신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는 최대 무게 용량입니다.

다른 런닝머신은 서로 다른 최대 무게를 지탱할 수 있으며 선택한 기계가 체중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평균 체중 이상인 경우 해당 체중을 감당하고 부상을 방지할 수 있는 런닝머신 모델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런닝머신의 생명은 모터

런닝머신의 모터와 마력은 그 힘과 소음 수준을 결정합니다.

또, 런닝머신의 모터는 바로 런닝머신 수명과 직결됩니다.

가끔씩 운동을 하든 필요에 맞는 충분한 힘을 가진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어떠한 수준에서 달리기를 할 것인지 그 목표에 따라 단순 런닝용, 대회 연습용, 평소 건강 유지용인지도 따져 봐야합니다.

왜냐하면, 그 수준에 맞는 기능이 탑재된 런닝머신의 가격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끄러운 런닝머신은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짜증나게 할 수 있으므로 모터가 조용히 작동하는 기계를 찾아야 합니다.

런닝머신의 내구성

몇 달 사용하면 고장나는 런닝머신을 사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런닝머신 AS 서비스가 아무리 구축이 잘 되어 있다하더라고, 부피가 크고 무거운 기계이기 때문에 이러한 사후서비스를 받는다는 것은 꽤나 불편한 일이 됩니다.

모든 피트니스 장비를 구매할 때 내구성은 중요한 고려 사항이며 런닝머신 또한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많이 사용해도 몇 년 동안 지속되도록 견고한 프레임과 기타 내구성 있고, 기능적으로 심플한 요소를 가진 모델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런닝머신 가격 및 보증 사항

마지막으로 관심 있는 런닝머신의 가격과 보증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브랜드별 런닝머신은 기능과 품질에 따라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그 가격대가 천차만별입니다.

런닝머신 가격이 예산 범위 내인지 확인해야하며, 몇일 또는 몇개월 사용하다가 옷걸이로 전락하는 기계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보증을 통해 문제가 있는 경우 수리를 받을 수 있을 브랜드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후 보증서비스가 신속한지, 그리고 유상과 무상의 서비스 구분이 명확하게 되어 있는지 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런닝머신 구매의 신중성

런닝머신을 구입할 때는 헬스클럽에서 운동하는 것이 더 비용적으로 경제적인지, 홈 트레이팅의 일환으로 런닝머신을 구매하는 것이 더 경제적인지를 따져야 합니다.

그 이후, 염두해 두었던 런닝머신 브랜드를 검색하고, 매장에서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런닝머신을 한번 구매한다는 것은 최소 10년 정도는 사용하기 때문에 구매에 앞서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올바른 런닝머신은 바로 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