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남자보다 더 오래사는 일반적인 이유

You are currently viewing 여자가 남자보다 더 오래사는 일반적인 이유

일반적으로 여자가 남자보다 오래 산다는 사실은 수년 동안 연구로 인해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들은 좀 진부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통상적으로 남자보다 여자가 더 오래 산다는 흥미로운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생활 방식의 차이, 생물학적 요인, 호르몬의 차이, 사회적 기대, 감정 표현의 차이, 그리고 건강 관리 방법에 있습니다.

생활 방식의 차이

남자과 여자의 기대 수명 차이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라이프 스타일의 차이입니다.

남자은 흡연, 음주, 음주와 같은 위험한 행동과 함께 왕성한 사회적 활동에 기인합니다.

밖에서 활동하다 보니 더 왕성한 음식물을 섭취하면서 건강에 해로운 것에 더 노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이러한 생활 방식의 불균형으로 인해 남자는 여자보다 더 심장병, 뇌졸중, 암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 문제에 걸릴 위험이 높은 편입니다.

반면 남자보다 여자는 건강과 자기 관리를 우선시하는 패턴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나, 여자는 만성 질환의 비율이 낮고, 더 건강한 생활 방식을 갖고 있으며, 기대 수명이 더 긴 경향이 있습니다.

생물학적 요인

남자와 여자의 기대 수명 차이에 기여하는 또 다른 요인은 생물학적 요인입니다. .

여자는 생물학적으로 더 강하고 면역 체계로 인해 남자보다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더 큰편입니다.

이 외에도 여자는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중요한 유전 지침을 전달하는 두 개의 X 염색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남자는 X 염색체가 하나뿐이므로 유전적 조건과 싸울 때 불리하다고 합니다.

호르몬의 차이

호르몬의 차이도 기대 수명에 영향을 미칩니다.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호르몬은 남자을 보다 공격적인 경향을 나타내게 하여 사고, 싸움, 기타 위험한 행동에 연루될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면 여자는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 심장 질환, 인지 기능 저하, 골다공증과 같은 여러 건강 상태로부터 여자을 보호할 수 있어 기대 수명이 길어집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사회적 기대는 남자와 여자의 기대 수명 차이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남자는 더 독립적이고 자립해야한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건강 문제가 발생하면 도움을 요청하기 보다는 혼자 해결하려는 쓸데없는 고집을 피우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여자는 일반적으로 양육에 더 관심도가 있으며, 다른 사람의 케어를 하는 편입니다.

또한 남자는 군대, 신체적으로 힘든 일을 일상적으로 수행하고 있어 더 위험적인 요인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러한 위험성에 노출되어 일하는 남자의 특성상 부상 및 사망에 이르는 불행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감정 표현의 불균형

마찬가지로 남자는 종종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바로 남자는 스트레스 및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 여자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감정에 대해 말하는 것을 편하게 행동하고, 쌓인 스트레스에 대해 해소하는 창구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여자의 수명을 높이는 데 한몫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구하는 건강 가치 차이

대체적으로 여자는 치료, 예방 및 건강에 대해 민감하며 그 가치를 추구하는 성향이 남자보다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병원 내방, 건강정보의 공유 등 관계를 형성하면서, 본인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만성 질환에 대해 더 민감해 관리를 잘 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바로 기대수명을 연장하는 요인이 됩니다.

남자와 여자의 기대 수명의 차이는 바로 생활 방식의 차이, 생물학적 요인, 호르몬의 차이, 사회적 기대치, 감정 표현의 차이, 추구하는 건강의 가치 등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