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경색 증상은 빠른 병원 이송이 최우선 방법

심근경색

심장마비는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이며 심근경색이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심장 근육의 일부가 혈류 제한으로 사망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속한 치료가 필요한 의학적 응급 상황이며 증상을 알면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적시에 치료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심근경색의 전조 증상들

심근경색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가슴 통증

가슴 통증은 심근경색증의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조이는 느낌, 압박감, 쥐어짜는 느낌 또는 가슴이 화끈거립니다.

통증은 팔, 등, 목, 턱 또는 위로 퍼질 수도 있습니다.

흉통은 몇 분 동안 지속되거나 오락가락할 수 있습니다.

숨가쁨

숨가쁨은 심근 경색의 또 다른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흉통 전 후 숨을 쉴 수 없다고 느끼거나 갑자기 심한 호흡을 느끼게 됩니다.

다한증

다한증은 심근경색증의 흔한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위와 축축함을 느끼거나 갑자기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뚜렷한 원인 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유없이 다한증이 생기는 경우 심근경색의 전조는 아닌지 체크해야 합니다.

메스꺼움 및 구토

메스꺼움 및 구토는 심근경색의 흔한 증상이며 특히 여성에게 나타납니다.

사람들은 메스꺼움 또는 현기증을 느끼거나 갑자기 구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피로감

피로는 심근경색의 덜 흔한 증상이지만 여전히 주의해야 할 중요한 증상으로 최소한의 운동을 권장합니다.

심근경색 증상 파악 방법

심근경색증은 갑작스럽고 강렬할 수 있으며 빠른 증상과 심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그러나 점진적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몇 시간, 몇 일 또는 몇 주에 걸쳐 높아집니다.

따라서 심근 경색의 징후와 증상을 인식하고 자신이나 아는 사람이 심근 경색을 경험하는 경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증상 중 하나라도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저하지 말고 응급 서비스 119 소방서의 구급차에 도움을 받거나 즉시 전화해 가장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치료를 빨리 받을수록 심장에 대한 장기적인 손상을 피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골든타임은 1~2시간 이내라고 하지만, 심장에 치명적인 증상은 1초 1분이라도 빨리 병원 응급실에 도착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심근경색응급상황의 대처

다른 질병보다 우선적으로 심근경색증은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심각한 의학적 응급 상황입니다.

반드시 주변에 즉각적으로 알리고, 도움을 받아 병원으로 이송되어 의학적인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골든타임을 놓치기 전 가장 가까운 심근경색 수술이 가능한 병원으로 가는 방법 외에는 그 어떤 방법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