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를 바쁘고 서두르느라 귀찮아서 건너 뛰고 있습니까?
적절한 아침 식사를 하지 않고 바로 출근을 하고 있다면 본인의 건강을 해치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들린다면 그렇다면 효율적인 아침 식사 관리를 구현하여 아침 일과를 최적화할 때입니다.
아침 일과를 간소화하고 다음과 같은 간단한 팁을 통합하면 하루를 활기차고 성취감 있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단을 위한 준비
효율적인 아침 식사 관리의 핵심은 준비입니다.
아침에 무엇을 먹을지, 어떤 작업을 완료해야 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아침을 헤매는 대신, 전날 밤에 미리 준비하세요.
옷을 입고, 가방을 싸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아침 식사를 결정하세요.
아침에 시간을 절약하고 싶을 때 식사 준비는 아래와 같은 간편식이 훌륭할 수 있습니다.
귀리, 프레이크, 샌드위치 또는 출근하면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스무디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대한 간편하게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데 열정을 쏟지 말고, 최대한 간편식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바쁜 일상이 시작되는 아침 시간이기 때문에, 시리얼 한 그릇, 땅콩 버터를 뿌린 토스트, 스크램블 또는 요구르트도 좋습니다.
이러한 식단은 간편하게 몇 분만에 만들 수 있으며, 포만감을 느끼기 위한 식단이 아니라면, 가볍게라도 이렇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로 시작하는 아침
효율적인 아침 식사 관리란 역시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어났을 때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타이머를 설정해 보거나, 미리 타이머를 맞춰 예약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침 일과를 멀티태스킹의 패턴으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멀티태스킹 조차 시간을 투자하기 싫다면, 그 만큼 내 건강함이 줄어드는 것일 수 있습니다.
간편식 만든 후 정리
아침 식단을 꾸리고난 후 정리정돈을 하는 것은 기본이 됩니다.
정리정돈을 하지 않으면, 다른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됩니다.
아침부터 어수선한 환경이 조성된다는 것은 하루를 망칠 수 있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출근하는 직장인이라면, 늘 정돈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바로 습관이 됩니다.
아침 소중한 시간을 투자애 나만의 공간에서 여유로운 아침을 즐기는 것이 바로 행복입니다.
산만해지는 아침 식사가 된다면, 오히려 아침 식단을 준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서두르지 않는 여유
아침 일과가 아무리 급하게 시작된다 할지라도 절대 서두르지 않는 여유감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출근 시간에는 신경 써야하는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침 시간에 몰리는 교통 체증, 기다림, 북적거림 속에서 우리는 하루를 살아갑니다.
정신이 다른 데 있는 찰라를 틈타 예기치 않은 불행한 일이 찾아 올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서두르지 않는 여유감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러한 효율적인 아침 식사 관리를 꼼꼼하게 한다면, 아침 일과의 시작, 그리고 하고 있는 일의 능률, 그리고 잘 풀리는 오후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