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를 먹어야 하는 이유

토마토

토마토는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고 다양한 이점이 있기 때문에 널리 알려진 채소 과일입니다.

토마토가 과일인지 채소인지를 구분하는 이견은 많습니다.

땅에서 솟아 자라는 것을 채소, 나무에 달려 맺히는 열매를 과일이라고 구별합니다.

하지만, 토마토는 채소 또는 과일로 불러도 틀리지 않을 듯 합니다.

간혹 과일인지 채소인지 명확하게 구별짓지 못하는 것을 흔히 ‘과채’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과일인지 채소인지를 논하기 전에,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할 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 토마토는 피부에 대한 건강과 시력을 유지 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높은 영양소 토마토의 함량

토마토에는 건강한 몸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A, C, K와 칼륨, 엽산, 섬유소가 많습니다.

밥 대신에 토마토를 먹는 채식가들도 많이 있을 정도입니다.

토마토를 식단에 올린다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소화를 개선하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훌륭한 수분 공급원이므로 피부관리에 관심이 높은 사람에게는 절대입니다.

토마토와 암 예방

토마토에는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이코펜(리코펜)은 신체를 보호해주는 성분으로, 세포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을 섭취하면 전립선암, 유방암 및 폐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와 시력에 도움

토마토는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인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를 보기 좋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즉 젊고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A가 들어 있어, 시력 보호에도 좋습니다.

비타민 A는 영양제로도 먹을 수 있지만, 천연적인 과일이나 채소로 흡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요리에서 만나는 토마토

토마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하여 요리에 탁월한 선택이 됩니다.

멋쟁이 토마토라고 부를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일상생활 속에서 수프, 스튜, 샐러드, 소스와 함께 곁들이기 좋습니다.

토마토는 케첩, 살사, 소스 등으로 사용되지만, 유럽에서는 일찌기 토마토를 활용한 음식들이 유명합니다.

토마토는 단독으로 또는 다른 야채와 함께 병행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영양가가 풍부하고 색깔도 예쁘기 때문에 요리의 색감을 잡는 데도 훌륭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한 토마토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꾸준히 먹는 과일 채소입니다.

오늘 식단에 토마토를 추가하거나 토마토를 베이스로 하는 요리를 만들어 보는 것을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