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예방을 위한 모두가 다 알고 있는 Tip

허리 통증

좋은 등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신체적 건강에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바쁜 일상 중에 건강을 챙겨야 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는 것이 사실.

허리 통증 내지 요통은 간단한 작업이든 그렇지 않든 상관없이 일상적인 활동에 많은 불편을 가져다 줍니다.

신발 끈이나 스포츠나 운동과 같은 더 많은 신체 활동에 제약이 많아 외출하는 것 조차 꺼려하기도 합니다.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허리 통증은 흔한 질병이 되었으며, 이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몸이 점점 쇠약해진다고 느껴질 수 있게 만듭니다.

허리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더 문제가 발생하고 확산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체 뼈의 구성

우리의 등은 뼈, 근육 및 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유기적으로 구성되어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을 지지하고 안정감을 유지합니다.

허리통증이 없다는 것은 바로 내 몸이 이러한 구조가 양호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심각한 허리 통증, 간헐적으로 찾아오는 요통 등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더 큰 병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허리 건강은 또한 우리 몸의 다른 부위(다리, 엉덩이 등)와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합니다.

허리 통증 예방 요령

평소 허리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습관들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등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우리 몸을 지탱하는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보이지 않게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은 척추가 통증과 부상에 더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코어 근육, 등 근육, 다리 근육, 목 근육은 모두 서로 연결되어 있어 직립하는 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올바른 자세 유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나쁜 자세는 척추의 정렬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척추가 비틀어짐과 함께 그에 따른 통증을 가져옵니다.

올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발은 바닥에 평평하게 하고, 등은 곧게 펴고, 목은 앞으로 당기고, 어깨는 긴장하지 않은 편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의자에 앉아 있을 때도 짝 다리, 다리 꼬기 등은 엉덩이와 척추에 무리를 주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적절한 무게의 짐

적절한 무게의 짐을 들어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짐을 들어 올릴때 사용되는 코어 근육과 다리 근육, 팔 근육의 사용은 허리에 상당한 부담을 주는 행동으로 부상과 함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 무거운 물체를 들어 올릴 때 , 적절한 자세와 짐의 무게를 고려하고, 특히 무릎을 구부리고 등을 똑바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를 구부리거나 뒤틀림이 있도록 물건을 들어올리는 것을 피하십시오.

▶ 규칙적인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허리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습관입니다.

유연성과 허리의 잔근육을 발달시켜 부상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은 척추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무리한 스트레칭은 허리에 통증을 줄 수 있습니다.

▶ 적절한 평균 몸무게 유지

과도한 체중은 등과 허리, 다리 근육에 추가적인 부담을 주고 결국 허리 통증으로 이어지는 위험 요소가 됩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의 과반수가 과체중 또는 비만도를 가진 분들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필요성이 있습니다.

문제는 실천의지

좋은 허리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할 때 내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모든 질병은 내 몸이 건강할 때는 찾아 오지 않다가, 소홀한 틈을 타 몸이 약해지면 복합적으로 찾아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위에 있는 가벼운 허리 건강을 지키는 팁을 인지하고 실천하다면, 허리 통증 또는 요통에서 자유로울 수 있게 됩니다.

항상 예방이 치료보다 낫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상의 습관을 지켜야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은 불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